저기요 죄송한데요 지금 좀 많이 망하셨거든요 잡토깽





어느 망겜 유저들의 남북단일팀 여론 근황 1

어느 망겜 유저들의 남북단일팀 여론 근황 2



첫번째는 남북단일팀 결정이 나왔을 때의 여론이고, 두번째는 원래 출전권이 없었다는 이야기가 나온 후의 여론임.

그래서 오소리 기사단이 "원래 하키년들은 출전권이 업섰거등요 빼애애앻~~" 하기 시작하자 나온 말이


"갑자기 논점을 개최국 출전권 획득부터 부당하다는 것으로 끌고감
그 문제는 대한빙상연맹 등 단체에서 해결할 문제이지 여자 선수들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논리적으로는 아무리해도 선수 합의 없이 일방적으로 결정된 단일팀을 쉴드칠 수 없으니까
단일팀과는 전혀 상관없는 여자 선수들의 실력을 흡집내고 있음
여자선수들이 혹시 기사댓글읽고 이게 전체여론이라고 생각할지 걱정되네"



어떻게 호환마마보다 공한조를 더 무서워하는 옵치좃망겜 유저들보다도 현실 파악이 안될 수가 있나요?


저 인벤처럼 2030이 주류인 게임 사이트에서도 덧글부대, 일베몰이가 안 통하는 것만 봐도 상황을 알 수 있죠.

물론 근근웹같은 기사단 본부에서는 딱 인벤에서 비판하는 것과 똑같이 영혼의 쉴드를 치고 있지만.

반대로 그렇게 근근웹이 근근웹 하는 상황이 아니면, 다른 곳에서 안착되는 정치 여론은 딱 저 인벤 자게같은 모양새입니다.


예를 들어 로그인을 해야만 볼 수 있고 실명제이기에 링크를 걸지 못하는 쿨앤조이 정치게시판에서도


"문재인 정부 출범 당시부터 많은 사람이 이런 걸 걱정했습니다.
시대착오적인 햇볕정책의 스탠스를 다시는 취해선 안된다는 공감이었죠.
그런데 걱정은 결국 현실이 되어가는 것 같네요.
그나저나 이런 글에도 통한의 신고를 남겨주시는 분은 대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출전권을 따냈다고 국가가 그것도 직전에 팀플레이가 중요한 종목에서 한팀을 뒤집어놓는게 말이되는겁니까?
정치적 신념때문에 그냥 스포츠맨쉽 개나 줘버렸네요.
외신이 아주 칭찬하겠습니다. 남북화합한다고.
역사에 한줄딱. 한국개최 동계올림픽에서 남북 단일화 캬~"



거짓말 안 하고 진짜로 저런 얘기가 나오고 공감 여론을 형성하고 있으니 궁금하면 직접 로그인해서 열람해보세요.

이른바 컴덕 사이트라는 곳에서 저런 얘기가 나온다는 게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알 사람들은 다 알 걸요.

쿨앤조이 역시 (그게 사실인지 아닌지는 둘째치고) 대외적으로 진보 성향으로 치부되는 사이트였는데 지금은 저 상황입니다.


심지어 기사단이 열심히 작업하는 네이버 쪽의 덧글 여론도 결국은 이 모양 이 꼴 이네요.

특정 기사에 좌표 찍고 베댓 만들어도 여론 조작이 안 된다, 이거 완전 메갈로돈인지 뭔지 그.... 읍읍읍!


네 뭐라고요? 저런 옵치좃망겜하는 애들이 뭘 알겠냐고요? 일반 국민들은 기사단장님의 큰 뜻을 모른다고요?

미안한데 투표 용지 개수는 옵치좃망겜 배그핵망겜같은 거 하는 일반 국민들 것이 더 많습니다.


이 모습을 보니 정말 작년에 촛불 시위를 한낱 떼법 수준으로 취급하다가 좃되버린 503 친구들이 생각나네요.

그 때에도 이글루스 뉴밸 등지의 태극기 수호자들은 "촛불은 순 떼법이야 빼애애앻~~"하면서 현실 도피하다가 좃되버렸죠?

실제로 탄핵 쳐맞고 죽창에 꼬챙이 꿰인 지금까지도 그러는 사람들이 몇몇 보이는 것도 사실이고.


근데 지금은 그런 짓, 즉 엄연한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고 현실 도피하는 짓을 오소리들이 또-옥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요, 자기들 주인님이 국민들에게 503 대체제로 선출되었 때에는 "크으 저들도 우리 『동지』구나!" 라고 생각했겠죠.

근데 막상 지금 올림픽 단일팀 건으로 그 『동지』 같던 친구들이 태도를 바꿔버리니까 당황스러울 겁니다.

이제는 이글루스 뉴밸의 오소리들이 "국민이 멍청한 겁니다! (※ 2012년 대선 후 실제로 한 말)" 라면서 현실 도피할 차례일테고.


이것을 보면 좌우 균등이니 병신력 보존의 법칙이니 하는 게 참 상투적이면서도 정확한 이론같다니까요.

맞아요. 끝까지 정확한 생명력을 가지는 단어이기에 상투적이어도 없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느그 정잘알들이 던지는 1표가 정알못의 100표만한 가치가 있는 거 아닙니다.

우리 고고한 정잘알들은 미개한 정알못과는 달라 ㅎㅎ 하다가 평등선거의 죽창에 바베큐가 된 놈들을 수도 없이 봤거든요.

그래서 정알못 양민들의 마음을 팩트로 잡아오든, 하다못해 날조로든 잡아오든, 어떻게 잡아오려는 노오오력을 해야죠.

하지만 왜 이 나라의 자칭 정잘알들은 그걸 못하죠? 팩트가 안 되면 날조라도 제대로 할 것이지 저게 뭐니 저게.


미안한데요, 저번엔 태극기들이 좃됐었지만 이번 단일팀 건은 우리 기사단님들이 좀 많이 좃된 거 맞아요.

덧글

  • 聖冬者 2018/01/21 14:52 #

    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표값도 숙소값도 음식값도 창렬해 빠진거 보고 정말 환멸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 열린 올림픽이니 한번 보러 가자고 생각했는데, 무슨 1박 2일 견적이 4인 기준 최소 1-200 얼마 나가는거 보고 차라리 그 돈으로 해외여행을 가지 뭔 개짓거린지 모르겠습니다.

    정부가 잡는다고 뭐라고 하는데 최근 강릉에 일하고 있는 친구놈 이야기 들어보니 똑같더랍니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TV에서 빅또오오으르 안이 한국 쇼트트랙 멸망시키는지나 보고 집어 치울렵니다.
  • 피그말리온 2018/01/21 14:56 #

    애초에 목적은 망각을 노리는거죠. 저렇게 기억을 흐릿하게 해놓은 다음에 선거 때에는 적폐를 뽑을 수 있냐고 나오면 결국 선거는 이기는 거니까. 메갈 사태 때도 별 소리가 다 나왔었지만 그렇게 해서 넷심의 이탈을 막았던 경험이 있을테니 더욱 그렇겠죠.
  • 티피 2018/01/21 15:21 #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엄청난 착오인 것이, 올림픽같은 체육 행사는 정치적 게이트같은 사건보다 대중들의 기억에 잘 남아서 더욱 반감을 가지기 쉬운데다가 (당장 흥진호 납치, 영흥도 침몰도 문재인판 세월호라며 열심히 거품물어봤자 국민들은 별 관심없었는데, 이 평창단일팀 비판 여론은 여기저기서 활활 타오르고 있음), 양당 체제에서 반대당만 개새끼로 몰면 되던 시절과 달리 지금은 바른정당이나 국민의당 등 제3지대가 있어서 적의 적은 우리 편 프레임도 쉽게 안 통한다는 거임. 국민이 개돼지라는데 정작 사냥개와 멧돼지인 줄 모르면 뜯어먹기기 딱 좋죠.
  • 피그말리온 2018/01/21 15:29 #

    반감을 가지기는 쉽지만, 그만큼 물타기를 하거나 왜곡을 하기도 쉽죠. 월드컵 때 몇 만명 서명하면 재경기한다 이런 얘기가 횡행했던 것 처럼요. 지금 문재인 지지자들이 문재인을 옹호하지 않고 로비니 뭐니 선동하는 것도 반감을 가지는것 자체를 어쩌려는게 아니라, 저 쪽 사람들도 더럽다는 식으로 몰고가서 선거 때 결국 여당을 찍게 만들려는 거라 할 수 있겠죠. 제3지대야 이미 흑백논리로 점철된 한국 정치판에서는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다 봅니다.
  • 티피 2018/01/21 16:00 #

    근데 결정적으로 그 왜곡하는 시도 자체가 안 통하는 모양이에요. 저 옵치좃망겜 애들도 스스로 거르는 걸 보면.
    월드컵 서명처럼 실제로 속아서 행동하도록 만들지도 못하고 아예 사람들이 듣지도 믿지도 않고 있음.
    뭔가 약은 수법을 써보려는 시도는 좋은데 기본적인 능력이 부족한 꼬라지네요.
  • 기롯 2018/01/21 15:12 #

    어차피 망한 평창 될대로 되라...
  • 멘붕의정석 2018/01/21 15:21 #

    그래도 저들은 이럴텐데요 뭘....

    야이.... 그뢔서 민주당 이니 안지지할끄야~~~?
  • RLC회로 2018/01/21 15:27 #

    독일타령하는 병신들(여기도 한새끼 있었죠) 보고 참 웃음만 나오더군요

    문재인 장물아비로 만드는 수준하고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알토리아 2018/01/21 16:01 #

    그럼 이제 평창올림픽 흥행하면 최순실 일당이 노나는 거라서 위대하신 문재인 각하께서 일부러 올림픽 망친 거라고 변명하면 됩니다 (...?)

    실제로 최순실이 김종 등의 끄나풀을 이용해 올림픽에 연관된 이권을 여럿 챙기긴 했으니까요.
  • 지조자 2018/01/21 16:23 #

    현상관리도 못할망정 문대재앙통령이 더 망치고 있으니 아주 가관이더군요.
    지방선거가 어떻게될지 점점 더 흥미로워집니다.
  • K I T V S 2018/01/21 17:28 #

    근데.. 지방선거는 그놈의 자한당이 다들 병신이라 생각하니까 또 민주당 압승으로 끝날거라고 안좋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 나인테일 2018/01/21 18:15 #

    댓글에는 명예가 따르고 명예에는 구속이 따른다.
  • 스와티 2018/01/21 20:01 #

    죄우할거 없이 ㅂㅅ이라 진짜 이쯤되면 선거표를 어디다 던져야 할지 감도 안잡히네요
  • Megane 2018/01/30 16:54 #

    알펜시아로 시작해서 평양올림픽까지... 하나도 멀쩡한 게 없죠. 네.
    그러니까 우리는 옵치 한 판으로 심신을 달래야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